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손바닥정원, 세계가 주목하는 정원문화 정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다"

수원시, ‘2023년 손바닥정원 성과보고회, 시상식’ 개최

조혜영 기자 | 기사입력 2023/12/06 [08:56]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손바닥정원, 세계가 주목하는 정원문화 정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다"

수원시, ‘2023년 손바닥정원 성과보고회, 시상식’ 개최

조혜영 기자 | 입력 : 2023/12/06 [08:56]

▲ 이재준 수원시장(오른쪽 4번째부터), 수원시의회 이재식 부의장 등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시사일보=조혜영 기자]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은 “시민 여러분이 적극적으로 손바닥정원을 조성하고, 아름답게 가꿔나간다면 손바닥정원은 세계가 주목하는 정원문화정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다”고 말했다.

5일 경기아트센터에서 열린 ‘2023년 손바닥정원 성과보고회·시상식’에 함께한 이재준 시장은 “수많은 시민이 손바닥정원 조성에 참여해 주셨고, 함께 가꿔주셨다”며 “손바닥정원이 도시를 새롭게 만들고, 세상을 바꿀 수 있다”고 기대했다.

이어 “손바닥정원과 함께하는 시민들 덕분에 수원이 더 밝고, 아름다워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손바닥정원 성과보고회·시상식은 ‘베스트 손바닥정원 콘테스트’ 시상식, 손바닥정원단 활동보고, 콘테스트 우수정원 소개 등으로 진행됐다. 이재준 시장과 새빛수원손바닥정원단 이범석 단장을 비롯한 단원, 시민 등 200여 명이 함께했다.

베스트 손바닥정원 콘테스트에는 손바닥정원 조성에 참여한 시민들이 참여했다. 지난 11월 8~17일 작품을 공모했고, 심사위원회 평가를 거쳐 최우수상 2점(수원시장상·시의장상), 우수상 4점, 장려상 6점 등 수상작 12점을 선정했다. 창의성, 예술성, 시민 참여도, 시공 품질, 완성도 등을 심사했다.

최우수상은 영통3동 꽃정원(이도희)·성대역 환승주차장 응원 쉼표정원(율천동지킴이봉사단)이, 우수상은 율전초 텃밭정원(한국토지주택공사)·행궁언덕마을 누구나정원(김명란)·이음정원(에코세이버스)·더불어 숲(곡선동 통장협의회)이 선정됐다.

장려상은 ▲조이(Joy), 정(情)-문미숙 ▲서호천꽃길(서호천의 친구들) ▲향교로 골목길 정원(대한성공회 수원교회) ▲난달정원(광교1동 손바닥정원단) ▲원천동 도심 속 힐링정원(원천동 주민자치회) ▲오솔길(박보명) 등이다.

수원시는 시민 주도로 도시 곳곳에 함께 만드는 ‘열린 정원’을 조성하는 손바닥정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마을 공터, 자투리땅, 유휴지 등에 시민 공동체가 꽃과 나무 등을 심어 정원을 만드는 것이다. 손바닥정원단은 주민들의 손바닥 정원 조성을 지원한다.

수원시는 올해 손바닥정원 300개소를 조성했고, 2024년에도 ‘300개 조성’을 목표로 세웠다. 손바닥정원단은 현재 900여 명이 활동하고 있다.

수원시는 ‘손바닥정원 토크콘서트 다정다감’을 개최하고, ‘수원 가드닝의 날–사이좋게 꽃’을 2차례, 수원시 정원특강을 4회 열며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정원문화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지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pdf지면보기
중요기사
메인사진
민주, 박홍근·김민석·박주민·윤건영 단수공천…노영민 경선
[시사일보=유양수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23일 박홍근(3선·서울 중랑을)·김민석(3선·서...
메인사진
與, 마포을에 '운동권 출신' 함운경…정청래 겨냥 '자객공천'
[시사일보=박종서 기자]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는 23일 서울 마포을에 함운경 민주화...
메인사진
소상공인 대출 금리 7% 이상에서 '4.5%'로 전환…5천억원 규모
[시사일보=최한규 기자] 중소벤처기업부는 23일 중·저신용 소상공인 대상의 '소상공인...
메인사진
의사 집단행동에 커지는 의료공백…보건의료경보 최고단계 상향
[시사일보=김태호 기자] "면허 정지", "구속 수사" 등 정부의 엄정 대응 방...
메인사진
전공의 이탈 장기화에…'초진환자·병원급'에 비대면진료 허용
[시사일보=길대성 기자] 정부가 의사들의 집단행동으로 인한 의료계 혼란을 막기 위해...
메인사진
"웰컴 투더 문" 美, 반세기만 달 착륙…민간 탐사선 세계 최초
미 우주기업 인튜이티브 머신스는 자사의 달 탐사선 '오디세우스'(노바-C)가 미 중부시...
메인사진
'전공의 없는 병원' 마지노선은…"2∼3주 이상 버티기 힘들어"
[시사일보=서동식 기자] 정부의 의과대학 입학 정원 확대에 반발하는 전공의들이 병원...
메인사진
검사결과 믿을 수 있나?…10년 이상 노후 특수의료장비 '수두룩'
[시사일보=최한규 기자] 보건당국이 10년 이상 노후화된 CT(전산화단층촬영장치), MRI(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