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B-스타트UP 청년인재 매칭데이」개최

부산지역 청년-기업, 희망일자리를 찾다!

김영찬 기자 | 기사입력 2018/08/08 [08:13]

부산시, 「B-스타트UP 청년인재 매칭데이」개최

부산지역 청년-기업, 희망일자리를 찾다!

김영찬 기자 | 입력 : 2018/08/08 [08:13]

 

 

부산시는 8월 10일 10시,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4층 교류공간에서 「B-스타트UP 청년인재 매칭 데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부산지역 우수 청년인재의 구직수요와 소규모 벤처기업 및 스타트업의 구인수요를 매칭하여 청년에게는 맞춤형 일자리를 제공하고, 기업에게는 우수한 인재를 채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마련하였다.

 

부산시와 행정안전부가 주최하고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관하는 이 날 행사에는 지난달 41개 기업이 신청하여 최종 선정된 30개 기업이 참여하며, 근무분야는 앱 개발, 디자이너, 사무원, 홍보마케팅 등으로 벤처기업 및 스타트업 인사담당자와 현장면접을 통해 50여명의 청년인턴을 직접 선발할 예정이다.

 

매칭데이에 앞서, 「B-스타트 UP 사업」참여 청년인턴을 오는 9일까지 모집 중이며, 참여자격은 부산지역 거주 미취업 청년(만18세~34세)으로 부산 일자리정보망(www.busanjob.net)에서 일자리지원프로그램 게시판에 접속하여 신청하면 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부산지역 소규모 벤처기업 및 스타트업의 구인난을 해결하고, 또한 구직난을 겪고 있은 청년들에게 적성에 맞는 적합한 일자리를 제공함으로써 청년-구직자간 일자리미스매치 해소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