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코코넛, YOUTH 인성캠프 ‘학생은 훌륭하다’ 기대 충만

김기모 기자 | 기사입력 2021/01/12 [06:49]

(사)코코넛, YOUTH 인성캠프 ‘학생은 훌륭하다’ 기대 충만

김기모 기자 | 입력 : 2021/01/12 [06:49]

청소년의 건강한 인성함양과 글로벌 리더십 함양 등

 코로나19로 마주한 사회적 문제 함께 고민하고 해결

 오는 28~30일까지 3일간 온택트 프로그램 통해 열려 

 

▲ 지난 2020년 여름방학기간 동안 청소년 인성함양 온택트 ‘학생은 훌륭하다’를 개최해 한국, 아프리카 학생 1천여명이 참가해 큰 호응을 얻었다.  ©

(시사일보=김기모 기자) 여수 해바라기 인성교육원은 사단법인 코코넛(대표 박장용, 이하 코코넛)과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3일 동안 2021 온라인 YOUTH 인성캠프 학생은 훌륭하다'(이하 캠프)를 주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캠프는 코로나 19로 외부활동이 어려운 시대에 온택트 프로그램(비대면 온라인 활동)을 통해 청소년의 건강한 인성함양과 글로벌 리더십 함양, 코로나19로 마주한 사회적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해결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28일부터 30일까지 매일 오후 130분부터 330분까지 진행되며, MBTI, 레크리에이션 프로그램과 고민상담, 토론, 코로나19 희망 카드 만들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꾸며진다.

 

이밖에도 행사를 함께 참여하는 온라인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는 함께하는 나눔 문화 행사를 진행한다.

 

열악한 의료 환경 속에서 고군분투하는 의료진에게 학생들이 희망의 카드 쓰기를 보내 희망을 전할 예정이다.

 ()코코넛은 오는 28~30일까지 3일간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2021 온라인 YOUTH 인성캠프 학생은 훌륭하다'을 개최한다.(사진은 학생은 훌륭하다시즌2 포스터)

 

  ©

 

코코넛 박장용 대표는 "청소년들이 함께 어우러져 건강한 마음을 기르고, 우리 학생들 모두가 훌륭한 사람이라는 것을 알게 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미래를 이끌어 갈 우리 학생들을 늘 응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코코넛은 광주, 전남에서 설립된 국제개발NGO단체로 국내외에서 재능지원, 긴급구호, 인권인성교육 등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나눔과 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이번 28일부터 30일까지 화상어플리케이션(ZOOM)을 통해 3일에 걸쳐 진행될 이번 프로그램은 광주·전남·제주 중고등생 400여명과 서부 아프리카 기니·토고·라이베리아·코트디부와 4개국의 아프리카 학생까지 총 1000여 명의 학생들이 참석할 것을 예상하고 있다.

 

프로그램은 나를 발견하고 틀린 것이 아닌 다름을 발견하는 MBTI, 처음 만난 친구들이 한 팀이 되어 미션을 수행하는 '스케빈져 헌터인성 레크리에이션, 멈추지 말고 반격하는 핑퐁 마인드마이드 강연, 희망의 카드쓰기등 매일 새로운 비대면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다.

 

참가 학생들은 주어진 미션을 해결하는 과정에서 주변 친구들과 어울리며 소통과 협력의 필요성을 스스로 깨닫고 고민 상담을 통해 자신의 가치관을 점검하는 등 인성함양의 시간을 가질수 있다.

 

여수/김기모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