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서초교육지원청 학부모교육TV 구축·운영

박세태 기자 | 기사입력 2021/01/13 [08:25]

강남서초교육지원청 학부모교육TV 구축·운영

박세태 기자 | 입력 : 2021/01/13 [08:25]

[시사일보=박세태 기자] 서울특별시교육청 산하 강남서초교육지원청은 코로나19 시대 학부모의 올바른 자녀교육을 지원하기 위하여 「강남서초교육지원청 학부모교육TV」를 구축하여 운영한다.

「강남서초교육지원청 학부모교육TV」는 서울시교육청 및 교육지원청에서 자체 제작한 학부모 교육 자료와 명사 특강 등 다양하고 신뢰성 있는 정보와 자료를 제공하는 동영상 채널이다. △교육정보 및 정책 안내 △학습지도 및 진로진학 정보 △자녀 이해 및 인성지도 △힐링·문화·자기계발 등 4개의 주제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주제별로 아동과 청소년으로 세분화하여 학부모가 활용하기 편리하도록 제작되었다.

강남서초교육지원청에서 직접 제작한 ‘우리아이 원격수업 따라잡기’, ‘슬기로운 원격수업 Q&A’, ‘우리아이 디지털 시민 만들기’ 동영상 시리즈는 자녀의 원격수업에 대한 학부모의 이해를 돕기 위해 원격수업 플랫폼 접속방법, 화상도구 사용법, 원격수업 에티켓 등을 내용으로 이루어졌다. 또한 강남서초한울타리네트워크 사업에서 실시한 ‘찾아가는 부모교육’ 등 육아 과정에서 느끼는 어려움에 대한 멘토링 등에 대한 자료도 제공되고 있다.

강남서초교육지원청은 학부모교육TV를 동영상 자료 제공을 넘어 학부모와 소통하는 장으로 마련하고자 한다. 유튜브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하여 학부모 대상 연수를 비대면 실시간으로 실시하고 이후 연수 동영상을 탑재하는 등 적극적인 학부모 지원 플랫폼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강남서초교육지원청 학부모교육TV」는 유튜브 채널(https://url.kr/fTz8Qh)로 구축되어 관내 학부모뿐만 아니라 누구든지 쉽게 이용할 수 있다. 향후 학부모에 필요한 분야를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강남서초교육지원청 김용호 교육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원격수업이 일상화되고 자녀들이 가정에 머무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올바른 자녀교육과 돌봄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계신 학부모님들께 「강남서초교육지원청 학부모교육TV」가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정보와 자료 제공을 통해 학부모님들의 자녀교육을 적극 지원하고, 서울 미래교육과 함께 성장하는 학부모 공동체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