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온라인겨울학교' 타 시도, 외국 학생에게도 인기!

초 3~6학년, 국어·수학 신학년 대비, 사회·과학 2학기 복습

김호태 기자 | 기사입력 2021/01/13 [16:47]

'대구온라인겨울학교' 타 시도, 외국 학생에게도 인기!

초 3~6학년, 국어·수학 신학년 대비, 사회·과학 2학기 복습

김호태 기자 | 입력 : 2021/01/13 [16:47]

[시사일보=김호태 기자] 대구시교육청이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한 학생들의 기초·기본 학력 저하에 대한 우려를 해소하고 학력 격차를 줄이기 위해 개설한 『대구온라인겨울학교』가 타 시도와 다른 나라에서도 많은 학생들이 접속하여 공부하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1월 13일 기준 『대구온라인겨울학교』 참여 학생 10,700여명 중 서울과 부산을 포함한 타 시도 학생이 1,500여명, 미국을 포함한 싱가폴, 일본, 영국, 아랍에 소재한 학생이 40여명, 전체 참여학생의 14.4%가 타 시도 및 외국에서 접속하여 학습에 참여하고 있다.

『대구온라인겨울학교』가 대구뿐만 아니라 타 지역, 나아가 외국에 거주하는 학생들의 학력 저하를 예방하는 온라인 학습 공간의 역할을 돈독히 하고 있다.

『대구온라인겨울학교』에서는 초등학교 3~6학년 학생들에게 학년별, 교과별로 교육과정과 연계한 학습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학년별로 국어, 사회, 수학, 과학, 영어, 창체 수업을 구성하여 매일 학습에 참여하도록 함으로써 스스로 학습하는 습관도 형성하고 한 학년 수업도 되돌아볼 수 있도록 하였다.

과목별로 살펴보면 국어와 수학은 기본적 개념을 중심으로 구성하여 기초를 탄탄히 다져 다음 학년을 대비하도록 하였다. 사회와 과학은 2학기의 내용을 복습하고 학습 퀴즈를 통해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영어는 원어민과 함께 쌍방향 영어 학습을 진행하고, 영어 말하기와 쓰기 내용에 대해서 원어민과 영어교사가 첨삭 지도를 제공함으로써 학생 맞춤형 영어 지도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특히 『대구온라인겨울학교』에서는 가정에서의 학습, 생활, 심리적 어려움을 호소하는 초등학생들을 위해 학습상담교사와 현직 교사로 구성된 심리지원팀이 수시로 온라인을 통해 상담을 진행하고 있는데, 진로에 대한 고민과 학습의 어려움을 호소하는 학생들의 상담이 이어지고 있다. 학생의 상황에 맞는 상담 활동을 통해 코로나블루로 심리ㆍ정서적 도움이 필요한 학생들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대구온라인겨울학교』에 참여하고자 하는 학생들은 인터넷 주소창에 ‘대구온라인겨울학교.com’을 입력하면 손쉽게 접속하여 학습 콘텐츠들로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다.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은 “『대구온라인겨울학교』는 대구 초등학생들의 코로나19로 학력 저하 상황을 해소하기 위해 지원하고 있으나, 현재는 타시도와 외국에서도 많은 학생들이 접속하여 학습을 하고 있다. 지속적으로 다양하고 알찬 프로그램이 업데이트 될 수 있도록 하여 소중한 대한민국의 학생들 한명 한명의 학습 저하 예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