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평생교육원 직영전환에 따른 군민강좌 제안 안내

김영찬 기자 | 기사입력 2021/01/19 [14:37]

함안군평생교육원 직영전환에 따른 군민강좌 제안 안내

김영찬 기자 | 입력 : 2021/01/19 [14:37]

[시사일보=김영찬 기자] 함안군은 그동안 창원대학교와 마산대학교 위탁으로 운영했던 함안군평생교육원을 올해부터 창원대학교 운영 부분은 군에서 직접운영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직접운영은 평생교육원 운영방법 및 강좌의 다양화로 군민의 참여도를 높이고 지역 평생교육의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기획됐다.

함안군평생교육원 직접운영의 첫 번째 단계로 군에서는 군민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군민강좌 제안을 받고 있다. 제안대상은 군민 및 함안군 소재 직장인을 대상으로 하며, 함안군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에 직접 등록하면 된다.

제안내용으로는 인문교양, 문화예술, 직업능력, 지역학 등 다양한 분야로 제안이 가능하다. 접수기간은 1월 18일부터 29일까지이며, 제안자에게는 소정의 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군민강좌 제안에 대한 자세한 문의사항은 군 기획예산실 평생교육담당으로 문의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인문교양, 직업능력교육, 문화예술교육 등 특화되고 다양한 편성을 통해 교육 참여율을 높이기 위한 이번 강좌제안에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군에서는 이후 심의회를 거쳐 강좌가 선정되면 강사선정 및 수강생 모집을 거쳐 5월에 상반기 강좌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평생교육원 강좌 운영은 정기강좌와 특별강좌로 나누어 진행된다. 정기강좌는 상ㆍ하반기 각 12주로 20개 이내로 운영, 특별강좌는 비대면 강좌, 신규강좌 특강, 2~3회 미니강좌 등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