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 노회찬 타계 6개월 맞아 추모 서적 2권 동시 출간

[신간] 노회찬의 진심, 노회찬, 함께 꾸는 꿈

강완협 기자 | 기사입력 2019/01/24 [13:43]

故 노회찬 타계 6개월 맞아 추모 서적 2권 동시 출간

[신간] 노회찬의 진심, 노회찬, 함께 꾸는 꿈

강완협 기자 | 입력 : 2019/01/24 [13:43]

 

▲ 신간 '노회찬의 진심', '노회찬, 함께 꾸는 꿈'     ©

 

(시사일보=강완협 기자) 노회찬 전 의원이 타계한 지 6개월을 맞아 고인의 말과 글, 발자취가 담긴 책 '노회찬의 진심''노회찬, 함께 꾸는 꿈'이 동시 발간됐다.

 

유고 산문집 노회찬의 진심은 고인이 2004년부터 지난해까지 14년 동안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로그, 정당 누리집 등에 올린 글과 인터뷰와 방송토론회 어록들이 담겼다.

 

책에는 촌철살인으로 유명한 '노회찬 어록'이 따로 정리되어 있다.

 

고인은 비정규직 양산 등 고용 불안정 구조에 심혈을 기울였으며 법제도의 모순과 복잡한 경제 논리 등을 통찰력을 발휘해 문제의 본질을 잘 드러냈다.

 

'노회찬, 함께 꾸는 꿈'24일 공식출범하는 노회찬재단이 고인의 말과 글, 이상엽·김흥구 작가 등이 촬영한 고인의 모습을 담았다.

 

책은 고인의 삶을 다섯 가지의 주제로 나눠 정리했다. 진보 정당 운동, 권력 카르텔과의 싸움, 선거제도 개혁, 국회의원으로서의 일, 약자들과의 연대 등이다.

 

각 장에는 박창규 보좌관, 박갑주 변호사, 김윤철 교수, 강상구 정치인, 이광호 언론인 등 고인과 함께한 동료 5명이 해당 주제를 안내한다.

 

고인은 고교 재학시절부터 반독재·민주화 투쟁에 참여했으며 전기용접공으로 일하면서 노동운동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었다. 이후 제도권 안팎에서 노동자·농민 등 사회적 약자들 목소리를 대변하다가 지난해 723일에 별세했다.

 

노회찬의 진심 / 노회찬 씀 / 노회찬 씀 / 사회평론아카데미 / 15000.

노회찬, 함께 꾸는 꿈 / 노회찬 씀 / 후마니타스 / 18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