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기만하면 천국가나요?

백정미기자 | 기사입력 2019/07/10 [17:59]

믿기만하면 천국가나요?

백정미기자 | 입력 : 2019/07/10 [17:59]

 

▲     ©

 

    

정말 하나님, 예수님을 믿기만 하면 천국 간다고 생각하십니까? 예를 들어, 제멋대로 살다가 죽기 직전에 예수님을 믿는다고 입으로 시인하면 천국 가는 걸까요?

 

성경을 부분적으로만 보면 그렇게 생각할 수도 있는 구절이 있습니다.

 

주 예수를 믿으라 그리하면 너와 네 집이 구원을 얻으리라” (16:31)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 (1:12)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3:16)

 

이러한 구절들을 보면 마치 믿기만 하면 구원을 얻는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그것은 잘못된 생각입니다. ‘믿으면 구원이라는 것과 믿기만 하면 구원이라는 것은 다른 뜻이기 때문입니다. 무조건 믿는다고 해서 그것을 믿음이라고 할 수는 없는 것이죠.

 

믿음 이전에 먼저 선행되어야 할 것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하나님의 뜻을 알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러면 어떻게 해야 하나님의 뜻을 알 수 있을까요?

 

믿음은 들음에서 나며 들음은 그리스도의 말씀으로 말미암았느니라” (10:17)

예수 그리스도의 말씀을 들음으로 알게 되고, 앎으로써 믿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면 예수님의 말씀을 믿기만 하면 구원을 얻을 수 있을까요?

예수님은 마태복음 721절에 나더러 주여 주여 하는 자마다 천국에 들어갈 것이 아니요, 다만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대로 행하는 자라야 들어가리라.”고 분명히 말씀하셨습니다. 야고보서 214절에는 믿음이 있노라 하고 행함이 없으면 무슨 이익이 있으리요? 그 믿음이 능히 자기를 구원하겠느냐?”라고 하시고, 26절에는 행함이 없는 믿음은 죽은 것이라고까지 말씀하셨습니다. 이래도 믿기만 하면 구원이다, 천국 간다고 말할 수 있을까요?

결국, 예수님의 말씀을 들음으로 믿기만 하면 천국 가나요?

 

알고, 앎으로 믿고, 믿고 행함으로 천국에 갈 수 있게, 곧 구원을 얻을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나는 말씀을 얼마나 알고 있는가? 나는 믿음이 있는 것인가? 나는 행함이 있는가? 과연 나는 구원받을 수 있는가?

 

예수님은 요한복음 1429절에서 이제 일이 이루기 전에 너희에게 말한 것은 일이 이룰 때에 너희로 믿게 하려 함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일을 이루시기 전에 하신 말씀(예언)이 있고, 그 말씀대로 일을 이루시는 것(성취)이 있다는 것입니다. 오늘날 이 예언과 성취에 대해 알지 못하면 천국도 구원도 영생도 나와는 상관없는 일이 되어 버립니다. ‘성경 몰라도 믿기만 하면 천국 간다.’는 말은 가라지요 비진리이며, 지옥 자식을 만드는 거짓 목자의 선악과임을 분별하셔서, 여러분 모두 천국에 이르시기를 기원합니다.

 

시대를 앞서가는 눈을 가진 자가 불합리하고 부조리한 자리에 푯대를 세워 줄 수 있고 오는 세상을 향해 문을 열어 어둠을 밝히는 참빛을 맞이할 수 있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