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국악원 영상 '청소년을 위한 국악관현악 입문' 무료 배포

국립국악원 누리집 및 유튜브 등 통해 감상 가능

전우영 기자 | 기사입력 2019/02/08 [11:49]

국립국악원 영상 '청소년을 위한 국악관현악 입문' 무료 배포

국립국악원 누리집 및 유튜브 등 통해 감상 가능

전우영 기자 | 입력 : 2019/02/08 [11:49]

▲ 청소년을 위한 국악관현악 입문 첫화면     ©



 (시사일보=전우영 기자) 국립국악원(원장 임재원)이 국악 교육 활성화를 위한 영상 콘텐츠 '청소년을 위한 국악관현악 입문'을 제작해 8일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익숙한 전래동요 '새야새야'를 모티브로 해 악기별 독주, 합주 등 다양한 형태로 국악기의 음색과 연주 방법을 소개한다.

 

소리꾼 장서윤이 진행을 맡아 38개의 국악기와 삼현육각, 병주(이중주), 세악(실내악) 등 장면별 의미에 대해 설명해 국악관현악에 대한 쉬운 이해를 돕는다.

 

37분으로 구성한 이번 영상을 통해 국악 관현악의 자리 배치와 악기 구성 등을 살펴볼 수 있으며, 평소 쉽게 접하기 어려운 편종, 편경, 운라, 박 등의 음색도 감상할 수 있다.

 

국악관현악 연주는 계성원 예술감독의 지휘 아래 국립국악원 창작악단 단원들이 직접 참여했다.

 

그간 국악관현악에 대한 교육 영상 자료는 1996년 교과서 속 국악관현악을 알아보는 내용을 시각화한 자료로 제작됐으나 화질과 음질이 노후해 국립국악원이 올해 HD화질과 선명한 음질로 새롭게 제작했다.

 

이번 영상은 국립국악원 SNS(유튜브, 네이버 TV ), e-국악아카데미 누리집에서 만나 볼 수 있다.

 

국립국악원은 이번 영상이 국악 교육을 원하는 중·고등학생과 평소에 국악관현악을 즐기고 싶은 일반인에게 기초 자료로 널리 활용될 것으로 기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