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상북도의회, 도쿄올림픽 “독도 표기”강력 규탄!...

파렴치한 일본 정부와 제 역할 못하는 IOC에 강력 항의 -

정승초 기자 | 기사입력 2021/06/11 [14:57]

경상북도의회, 도쿄올림픽 “독도 표기”강력 규탄!...

파렴치한 일본 정부와 제 역할 못하는 IOC에 강력 항의 -

정승초 기자 | 입력 : 2021/06/11 [14:57]

  ©

(시사일보=정승초 기자) 경상북도의회(의장 고우현)는 일본 도쿄올림픽조직위원회가 올림픽 공식 홈페이지의 일본 영토지도에 독도를 자국 영토인 것처럼 표기한 것에 대해 610() 규탄성명서를 발표했다.

 

경상북도의회는 일본 영토지도에 독도를 표기한 것은 독도 영유권을 침해하는 국제법 위반행위로 반역사적, 반평화적이라고 일침을 가했다. 또한, 올림픽에는 어떠한 정치적, 인종적, 종교적 요소도 개입되어서는 안된다며 스포츠에 정치를 끌어들이는 행위를 엄격히 금지하는 올림픽 정신을 정면으로 위반하는 도발행위로 규정했다.

 

경상북도의회는 규탄성명에서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 당시 한반도기에 새겨진 독도를 국제올림픽위원회의 권고에 따라 우리나라가 국민의 높은 삭제반대 여론에도 불구하고 지운 것은 독도가 우리 땅임에 명백하지만 세계평화에 이바지하고자 하는 세계인의 축제인 올림픽의 정신을 높이 샀기 때문이라고 평가했다.

 

이에 반해, 2021년 도쿄올림픽에서는 하토야마 유키오 총리 마저 나서 독도는 미국도 인정하는 한국영토라는 취지의 견해를 밝혔음에도 불구하고 독도를 자국영토로 표시한 일본을 제지하지 않는 국제올림픽위원회에게 평창동계올림픽과 똑같은 정치적 중립성기준을 도쿄올림픽에도 적용하라고 요구했다.

 

또한, 도쿄올림픽 선수단 유니폼에 일본 군국주의의 상징인 욱일기를 연상케 하는 디자인이 등장한 것에 대해 강력한 우려를 표시했다.

 

규탄성명서 발표자리에 피켓을 들고 참석한 독도수호특별위원회 위원들은 일본 정부는 위기 때마다 독도 영유권을 주장해 국내 정치에 악용하는 못된 버릇을 가지고 있다.”일본 국내 교과서, 외교청서로는 모자라 이제는 세계인의 축제인 올림픽까지 더럽히고 있다.”며 일본 정부의 추함을 일갈했다.

 

박판수(김천시, 국민의 힘) 독도수호특별위원장은 지식인의 진정한 힘은 진실을 떳떳이 말하는 것에서 나오는 것이라며 일본의 양심 있는 지식인이 일본 정부의 거짓을 바로 잡아 달라.”고 말했다.

 

고우현 의장은 세계가 코로나19로 힘들어하는 시기에 우여곡절 끝에 개최 예정인 올림픽에 왜 이런 추태를 보이는지 이해할 수 없다.”이번 올림픽에서 세계인의 힘을 모으고 인류애를 보여준다면 일본은 세계의 중심으로 발돋움 할 수 있지만, 눈앞의 정치적 이익에 눈이 멀어 독도 영유권을 계속 주장한다면 세계와 동떨어진 진짜이 되고 말 것이다. 현명한 선택을 하지 못한 일본이 국제사회에서 겪을 고난은 자업자득임을 명심하라.”고 충고와 함께 엄중히 경고했다. 경북도/정승초 기자

 

도쿄올림픽 홈페이지 일본영토 지도 내 독도표기에 대한

규 탄 성 명 서

300만 애국 도민 여러분!

그리고 국민 여러분!

일본 도쿄올림픽조직위원회가 올림픽 공식 홈페이지 일본 영토 지도에 독도를 표기한 것은 독도 영유권을 명백히 침해하는 국제법 위반이며 올림픽 정신에 반하는 도발 행위입니다.

올림픽은 순수한 스포츠를 통해 세계 평화에 이바지하고자 개최되는 세계인의 축제입니다. 올림픽에는 어떠한 정치적, 종교적, 인종적 요소도 개입되어서는 안 됩니다. 일본이 자국 영토지도에 명백히 우리나라 땅인 독도를 표기한 것은 스포츠에 정치를 끌어들이는 행위를 엄격히 금지하는 올림픽 정신을 정면으로 위반하는 행위입니다.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 개최 시 독도가 표기된 한반도기 사용에 대해 일본 정부가 항의했고, 국제올림픽위원회가 권고하여 우리나라는 독도가 우리 땅인 것이 명백하고 국민의 반대 여론이 높았지만 남북선수단 공동입장 때 쓰일 한반도기에서 독도를 지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pdf지면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