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순천시체조협회의 문화가 있는 날, 체조강습회로 시민과 함께!

위드코로나시대에 맞는 광장수업, ‘순천 정원체조’와 ‘순천시민건강댄스’ 지도

박미경 기자 | 기사입력 2021/11/01 [08:49]

순천시체조협회의 문화가 있는 날, 체조강습회로 시민과 함께!

위드코로나시대에 맞는 광장수업, ‘순천 정원체조’와 ‘순천시민건강댄스’ 지도

박미경 기자 | 입력 : 2021/11/01 [08:49]

▲ 2021년 10월 2일 토요일 오후 2시, 동천 한신광장에서 진행된 <네 멋대로 운동하지 마라> 오픈스튜디오 체조강습회 모습.  ©

화창한 가을 오후, 최근 동천 한신광장에서 체조 한마당이 펼쳐졌다. 바로 순천시체조협회(회장 유경숙)가 진행한 팟캐스트 <네 멋대로 운동하지 마라> 오픈스튜디오였다. 위드코로나시대에 맞게 실내가 아닌 실외에서 개최된 오픈스튜디오 체조강습회에서 순천시체조협회 유경숙 회장은 순천시체조협회가 만든 정원의 도시, 건강한 미래로순천 정원체조와 순천으로 가자순천시민건강댄스로 시민들과 함께 했다.

 

▲ 체조강습회를 진행 중인 순천시체조협회 유경숙 회장.  ©

순천시체조협회는 현재 문화가 있는 날 지역문화우리사업으로 진행되는 팟캐스트 소..채널에서 운동 팟캐스트 <네 멋대로 운동하지 마라>를 진행하고 있다. 순천시체조협회는 팟캐스트(온라인)를 통해 시민들에게 운동의 노하우와 중요성 등을 알려주다가, ‘팟캐스트 소..를 운영하는 혁명정신의 제안에 오프라인으로 시민과 만나기 위해 이날 동천 한신광장에 나왔다.

 

▲ 사진3) <네 멋대로 운동하지 마라> 오픈스튜디오 체조강습회 포스터.  ©

1시간 가량 진행됐던 오픈스튜디오 체조강습회에 참여한 시민들은 아름다운 동천을 보며 체조를 배우니 기분이 좋다”, “찌뿌둥한 몸이 개운해졌다. 순천시체조협회가 직접 만든 체조와 댄스라고 하니 신기했다”, “매주 진행하면 좋겠다라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 순천시 유튜브에 업로드된 시민건강댄스.  ©


순천시체조협회는 위드코로나 시대에 맞춰 온라인으로 전환하여 시민들이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체조를 개발해 유튜브를 통해 보급하고, 다양한 연령층에게 운동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팟캐스트를 택하는 등 새로운 도전을 하고 있다.

 

▲ 순천정원체조의 한 동작.  ©

정원의 도시, 건강한 미래로순천 정원체조는 새롭게 창작한 유일무이한 음악에 만든 정통체조로 아름다운 음악과 동작이 어우러져 순천의 정원 문화를 잘 표현한다는 평가를 받았다. 실제로 순천시청 전 직원들이 따라하는 아침체조로 보급되기도 했다. 

 

▲ 순천시민건강댄스의 한 동작.  ©

순천으로 가자’(남진 노래)라는 가요에 맞춰 창작된 순천시민건강댄스는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댄스체조로 순천만의 흑두루미, 짱뚱어, 칠게를 묘사한 포인트 안무는 시민들이 댄스를 배울 때 가장 재밌어 하는 부분이다.

 

 

▲ 팟캐스트 소.우.주’ 채널에 업로드된 <네 멋대로 운동하지 마라> 팟캐스트.  ©

팟캐스트 <네 멋대로 운동하지 마라>는 올해 순천시체조협회가 새롭게 도전해 순천의 팟캐스트팀 혁명정신와 함께 제작하고 있는 팟캐스트로 코로나 시대에 시민들과 직접 만나지 못해 아쉬운 마음을 담아 운동에 대한 노하우와 재밌는 에피소드 등을 팟캐스트로 전하고 있다.

 

팟캐스트는 음성미디어의 일종으로 인터넷에 업로드되는 개인라디오라고 생각하면 된다. 순천시체조협회가 진행하는 팟캐스트 <네 멋대로 운동하지 마라>팟캐스트 소..채널에서 유일한 운동 팟캐스트로, 코로나로 인해 운동을 하지 못하는 동호인들과 혼자서 운동을 해왔던 홈트족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팟캐스트 오픈스튜디오 체조강습회를 통해 보급한 순천 정원체조순천시민건강댄스는 문화가 있는 날 사업으로 뮤직비디오 제작을 예정 중이며, 순천시체조협회는 체조 개발과 팟캐스트에 이어 제작되는 순천 체조 뮤직비디오 제작이 위드코로나 시대에 멋진 대안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오픈스튜디오 체조강습회에 참여한 많은 시민들.  ©

순천시체조협회가 진행하는 운동 팟캐스트 <네 멋대로 운동하지 마라>가 업로드되는 팟캐스트 채널인 팟캐스트 소..는 순천의 팟캐스트팀 혁명정신이 운영하는 팟캐스트 채널로 문화체육관광부와 지역문화진흥원이 주최·주관하는 문화가 있는 날 지역문화우리사업의 지원을 받아 만들어지고 있다.

 

팟캐스트 채널 팟캐스트 소...’에는 <네 멋대로 운동하지 마라>를 비롯해 <베지플래닛>, <저품격 종합문화예술컨텐츠 리뷰방송 - 저종리>, <묘더테레사>, <우리가 몰랐던 그 날의 이야기 - 우그날> 등 소소한 우리 주변의 이야기를 담은 팟캐스트가 업로드 된다.

순천/박미경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pdf지면보기